[활동소감] 두유레카 공모전을 참여하며 “두유”라는 제품을 어떻게 영상에 담아내야 좋은 광고를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하며 다양한 영상 광고를 찾아보았다. 다양한 영상광고를 찾아보며 제품의 특성을 어떻게 담아내는지 알 수 있었다. 박카스와 같은 자양강장변질제(일명 피로회복제)는 힘든 하루의 피로를 광고에 담아내며 따뜻한 영상미를, 카스, 피츠와 같이 낮은 가격대의 맥주는 젊음을 강조하며 활기 넘치는 분위기를 영상에 담아내는 것 등을 보며 영상 마케팅의 윤곽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에 대한 큰 틀을 확립할 수 있었다.
미래혁신 식품 아이디어 공모전, 본선 진출 미래 혁신 식품에 대한 사업 기획서를 작성하며 사업기획안을 어떤 식으로 적어야 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. 저희 팀이 준비한 제품을 구체화하면서 식품학개론에서 배운 동물성 식물성 아미노산, 식품 안에서 일어나는 작용에 대한 선행학습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. 발표하는 날 다른 팀의 pt를 보며 저희 팀이 준비하지 못한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며 swot분석, 타겟팅, 시장성 조사 등에 대한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